로고

울산생명의전화
로그인 회원가입
  • 사업소개
  • 교육사업
  • 사업소개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교육 사업

    교육사업에 관해 안내해드립니다.

    • 시민상담교실 (Lifeline 카운슬링대학)

      시민들의 삶 속에 생기는 힘겨운 순간, 갈등과 고민, 위기/자살문제를 상담하는 1588-9191의 전화상담 자원봉사자를 양성하는 교육입니다.

      상담의 기본인 내용과 상담을 처음 접하게 되는 분들을 위한 상담 개론을 공부하게 되는 시민상담교실(기본교육과정).

      인간발달, 상담이론, 인간관계훈련, 대화기법, 청소년의 이해, 가족상담, 가정·성폭력상담, 노인상담, 자원봉사자의 자세, 생활 속의 법률, 전화상담의 이론과 실제, 자기성장과 자아실현, MBTI검사와 해석 등을 교육.

    • 생명존중교육

      청소년들의 건강한 삶과 생명존중의 가치를 발전시켜나갈 수 있도록 구성된 워크숍 형태의 교육프로그램입니다.

      중학생 대상으로 한국생명의전화와 삼성생명,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이 개발한 3회기(대면수업), 2회기(비대면수업)로 진행이 됩니다.

      청소년 자살예방교육 강사양성교육.

      청소년 자살예방교육 (I LOVE YOU).

      청소년 자살예방교육 강사 역량강화 교육 (연2회).

    • 상담봉사원교육

      전화상담봉사원들의 상담능력개발과 본인의 삶의 개발을 위해 진행되는 생명의전화 상담봉사원을 위하여 진행되는 교육입니다.

      성격유형검사, 경청과 공감훈련, 탐색훈련, 직면과 종결훈련, 상담원 수칙 및 특수전화 상담, 전화상담 모니터링 훈련, 개별실습 및 견습상담 등을 교육.